내년부터 직장인들이 연말정산을 할 때 소득공제를 위한 각종 서류를 챙기지 않아도 될 것으로 보인다.
국세청은 8일 ‘종이없는(Paperless)’ 연말정산을 할 수 있도록 소득공제신고서 자동 작성 시스템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시스템은 근로자들이 연말정산을 위해 별도의 종이 자료를 준비할 필요 없이 소득공제 신고서 등을 전자방식으로 입력해 국세청에 자동 전송되도록 하는 것이다.
이렇게 되면 근로자들이 매년 연말정산 서류를 준비할 필요가 없게 되고, 원천징수 의무자인 회사 경리 담당자들도 직원들이 낸 서류를 일일이 확인한 뒤 국세청에 신고하는 수고를 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더보기(경향신문 2010.2.9)
ⓒ 국민일보
이 시스템은 근로자들이 연말정산을 위해 별도의 종이 자료를 준비할 필요 없이 소득공제 신고서 등을 전자방식으로 입력해 국세청에 자동 전송되도록 하는 것이다.
이렇게 되면 근로자들이 매년 연말정산 서류를 준비할 필요가 없게 되고, 원천징수 의무자인 회사 경리 담당자들도 직원들이 낸 서류를 일일이 확인한 뒤 국세청에 신고하는 수고를 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더보기(경향신문 201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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