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라 안 소식

태양광 휴대폰, 삼성 '블루어스'

삼성전자가 국내 최초로 태양광 패널을 탑재한 친환경 풀터치폰 '블루어스(Blue Earth)'를 출시한다.

삼성전자는 지난 10월 유럽 시장에 출시하며 전 세계인의 이목을 끈 친환경폰 '블루어스'를 한단계 업그레이드해 국내 시장에 전격 출시한다. 국내 휴대폰 중 최초로 태양광 충전 기능을 담은 '블루어스'는  우주에서 바라 본 지구의 모습처럼 청정하고 깨끗한 지구의 모습을 디자인에 담아낸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휴대폰 뒷면에 태양광 집열판을 탑재해 햇빛을 직접 쏘여 충전을 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80,000~100,000Lux의 태양광 아래(화창한 정오의 태양광 정도)에 1시간 정도 충전하면 약 5~10분 간 통화를 할 수가 있어 배터리 방전과 같은 비상시 긴급 통화 기능으로 사용 가능하며, 10시간 정도 대기 상태를 지속할 수 있다. 일반 충전기보다  에너지효율이 25% 이상 개선된 고효율 충전기를 장착하였다. 

또한 휴대폰 전 부품에서 브롬계 난연제 폴리염화비닐, 프탈레이트 등 인체와 환경에 유해한 물질을 사용하지  않았다. 휴대폰 외관 케이스는 재활용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했으며 포장재도 표백제, 접착제, 코팅을 하지 않은 재생 종이에 콩에서 추출한 잉크를 인쇄했다.

사용자의 걸음 수를 측정해 자동차 운전 대비 절감한 이산화탄소로 몇 그루의 나무를 심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에코 워크' 기능...더보기(미디어 잇 2010.2.11)